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실업상태가 되었을 때 바로 본인이 직접 온라인으로 구직등록을 신청해야합니다. 구직등록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상태에서 재취업을 위한 구직등록 신청은 고용24시 홈페이지 회원가입, 구직표 작성, 채용정보 검색 및 알선요청 등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목차)
1. 실업급여 구직등록 회원가입
실업급여 신청을 위한 구직등록은 고용24(www.work.go.kr)에 접속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 신청을 위해 구직등록을 한 다음 절차에 대해서는 아래 안내되어 있는 <알기 쉬운 실업급여 신청방법 자주하는 질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고용24 홈페이지 [회원가입]
2) 회원가입 화면에서 [개인회원] 선택
3) 성명, 주민번호 입력하고 [실명확인] 선택
4) 실명인증 후 회원약관 동의할 경우 [동의합니다] 선택
5) 본인정보 입력 후 [회원가입완료] 선택
2. 실업급여 구직등록 구직표 작성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처음 단계로 온라인으로 구직등록이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구직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직등록을 위한 구직표 작성방법은 1단계부터 4단계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회원 로그인 후 개인회원서비스 선택 하고 [이력서 작성] 클릭 이력서 작성
2) 이력서 작성 완료 후에는 [구직신청 하기] 선택하고 구직인증 대기
3) 주소지 관할 고용센터에서 검토가 끝나면 구직인증 완료
4) 고용24(www.work.go.kr)에서 구직활동
3. 실업급여 채용정보 검색 및 알선요청
1) [간편검색]에서 취업을 원하는 지역, 직종, 경력, 키워드를 선택하여 검색
2) 검색한 채용정보 목록에서 회사명 또는 채용제목 선택하고 상세정보 확인
3) 취업하고 싶은 사업장 '알선요청' 선택
4) 고용센터 담당자가 내용을 확인하고 구인업체에 구직정보를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전송
5) 구인업체에서는 채용관리 화면을 통해서 확인
6) 알선내용이 궁금하시면 개인회원서비스의 입사지원관리를 통해 확인 가능
실업급여 다양한 정보
☞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제출서류 구체적인 방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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